홈 > 홍보관 > 포토갤러리
대구출판인쇄정보밸리 대표자협의회 회의 개최
, 조회 : 119



 
 
 

대구출판인쇄정보밸리 대표자협의회 회의 개최

 

 

대구경북인쇄조합은 73() 오후 2시 대구출판산업지원센터 3층 소회의실에서 대구출판인쇄정보밸리 대표자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인쇄조합에서는 그동안 밸리의 조성 추진 단계부터 분양 및 입주까지, 업체와 관공서의 실무업무를 전적으로 담당해왔으며, 이후 현재까지 밸리 활성화와 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반면에 현재 밸리는 많은 업체들이 입주 5년이 경과하여 자유로운 매매활동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시점으로, 이제 조합의 주도보다는 입주기업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자체적인 조직 결성이 필요하다고 판단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 4월 부산에서 개최된 워크숍에서 파주출판도시 사례 발표 이후, 별도의 조직 출범에 대한 많은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

이에 조합에서는 대표자협의회를 통해 이러한 사항들에 대해서 논의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모색하고자 이번 회의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지난 620()과 이번까지 두 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추진 안을 마련했다.

대표자협의회에서 논의된 바에 따르면 대구시 등 지자체와의 교섭과 밸리의 입장을 대변할 수 있는 자체적인 조직이 필요하다는 것에는 모두 동의했으며, 다만 재정과 인력 등의 현실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일단 대표성을 가진 임의단체로 설립하여 지자체와의 대화 창구를 개설하고, 이후 활성화 및 여건이 마련되면 필요에 따라 법인체 등의 전환을 추진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입주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한편 대표자협의회는 전체 입주기업들의 원활한 의견수렴을 위해 지난 2015년에 밸리 내 구역별 입주기업 회의를 통해 추천 및 선출된 분들로 구성된 기구로 인접한 블록으로 구분한 6개 구역별로 각 2, 12명으로 출범했으며, 이후 입주기업의 의견수렴과 각종 개선사항은 대표자협의회를 통해 논의하고 결정하여 안내해왔다.

확대 축소 인쇄 이메일

자료수 194개, 17페이지중 1페이지 정렬 : 제목 | 조회 | 확인 | 등록일  

대구출판인쇄정보밸리 대표자협..
제11회 인쇄인 골프대회 킥오프
정기 이사회 개최
월간 인쇄하는 사람들 운영위원..
제8회 디자인 공모전 조직위원회..
임시 이사회 개최
제57회 정기총회 개최
월간 인쇄하는 사람들 200호 발..
제10회 인쇄인 골프대회
K-PRINT 2018 단체참관
홍의락 국회의원 초청 간담회 개..
대구 중구청장 간담회 개최